TV병신

  이 유튜버의 컨셉인 밈에 대한 내용은 병신TV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color=#010100> TV병신

{{{#!wiki style="margin:-0px -10px; margin:-5px auto;max-width:100px"

}}}

<color=#010100> 본명

전성욱[1]

<color=#010100> 유튜브 구독자 수

7.27만명[A]

<color=#010100> 유튜브 총 조회수

11,102,518회[A]

<color=#010100> 링크

도티님 잠뜰님 악어님 대도서관님 많이많이 사랑해두새요

채널 소개

1. 개요
2. 상세
3. 행적
4. 사건사고 및 논란
4.1. 중갤 완장 근첩 폭로 사건
5. 영상 목록
5.1. 미등록 처리된 영상

1. 개요

2018년 5월, 중세게임 마이너 갤러리의 한 유저[3]가 세운 유튜브 채널.

2. 상세

프로필 사진에는 '병신TV'라고 나오지만 정작 프로필에서는 'TV병신'이라고 나온다. 유튜브 채널을 만들 때는 이름-성 순으로 입력하게 되어 있는데 이름에 한글이 포함된 채널에서는 이게 성-이름 순으로 뒤집어지면서 순서가 반대로 나오는 것.[4] 이름답게 병신TV, 일명 양산형 유튜브 채널들의 문제점들을 지목하고 풍자하는데 영상들이 하나같이 병맛의 액기스만 잘 뽑아낸 퀄리티와 수준 높은 풍자로[5] 위 양산형 채널들의 특징 외에도 중간에 삽입되는 광고 등의 사소한 병맛 요소까지 신경쓰는 미친 구현도를 보여준다. 구독자들의 차세대 백남준이라는 호평과 유명 유튜버들의 칭찬이 끊이지 않는다. 덤으로 댓글들도 개념없는 저연령층 유튜브 이용자들을 패러디하는 등 아주 작정하고 컨셉질을 한다. 예를 들면 영상과 관계 없이 양띵, 울트라샌즈, 메타톤, DJ엔더맨같이 초딩들이 즐겨보는 채널의 키워드 소재의 드립을 치거나, 외국인인 척하며 OO(유명방송인이나 연예인) 보고 왔다고 어그로를 끄는 걸 비꼬아 타노스 보고 왔다는 등. 이런 건 컨셉이 대부분이지만, 몇몇 댓글들은 컨셉인지 진짜인지 구분이 되지 않는다. 구독목록과 좋아요 누른 영상마저 극한의 컨셉을 보여주고 있다. 아이러니한 것은 이런 양산형 유튜버들을 비판한다는 컨셉마저도 다른 유튜버들이 베끼고 있다는 점이다.

댓글창 또한 억지 밈과 소위 넷상여포들의 이중성을 돌려까는 댓글로 가득하다.

채널명 선정이 레전드인데 초딩들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할 때 외국에서는 성과 이름이 반대순서라는 사실을 모르고 기입했다가 성과 이름이 순서가 뒤바뀌는 경우를 비꼬는 것인데 실제로 유튜브 댓글들을 보면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성과 이름이 뒤바뀌어 있다.

좋아요 한 동영상, 재생목록, 구독 또한 병신tv 컨셉에 충실하다. 좋아요 표시한 동영상에는 자신이 풍자하고자 하는 종류의 동영상이 좋아요 표시 되어 있으며, '교육' 카테고리에는 급진적 페미니즘에 관련된 동영상이 등록되어 있다.

TV병신뿐만 아니라 다른 유튜브 계정으로도 활동한다. AviUtl 한국지부라는 닉네임으로 자신이 영상을 편집할 때 사용하는 편집 프로그램의 강좌를 올리기도 하고, 등신TV라는 닉네임으로 자신의 게임영상을 올리고, DELTARUNE OST라는 닉네임으로 언더테일 관련 BGM을 올리기도 한다.

여타 유튜버들이 초딩을 지칭할 때 잼민이라는 단어를 쓰는데 반해 중갤 출신이여서 그런지 초딩을 지칭할 때 중붕이라는 단어를 쓴다.

3. 행적

2019년 9월 4일 기준으로 채널의 활동이 뜸해졌다.[6] 커뮤니티 가보면 이유를 알 수 있다 중세게임 갤러리에선 지속적으로 활동하는 듯.

디시인사이드 이전 닉네임은 담당일진휴식중이었으며 지금은 담당일진연가냄이라는 닉네임을 사용하고 있다. 본인 입으로 말하길, 중갤 완장의 뻘글 경고 차단 세례 때문에 고닉을 매크로로 한번에 250개씩 파놨다가, 디씨 알바에게 발견당해 고닉까지 날아가서 연가냄으로 바꿨다고...

합필리참가했다고 한다. 언합필리 2019에만 이름을 올리고 합필리 2020에는 이름이 들어가 있지 않은데, 중간에 탈주했다고 한다. 무력감과 자괴감이 들어 유튜브 활동도 못 하고 있다고.

4. 사건사고 및 논란

4.1. 중갤 완장 근첩 폭로 사건

2019년 7월경 병신TV채널에 중세게임 마이너 갤러리의 완장이 근첩인 것을 폭로하는 '중세게임 갤러리의 근첩완장들은 어디에서 왔을까?'라는 영상을 만들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영상에 등장한 완장의 신고로 인해 유튜브 영상이 내려갔으며, 이에 병신TV는 '중갤 완장이 독을 풀었다'라며 채널 커뮤니티에 글을 올렸다.

5. 영상 목록

제목

업로드 일자

재생 시간

링크

기타

병신TV)) 하스스톤의 디렉터 BB(벤 브로드)가 퇴사한 이유는??

2018.05.21

1:05

#

[7][8]

병신TV)) 누구도 몰랐던 샌즈의 파란눈에대한 진실!!

2018.05.21

3:46

#

[9]

병신TV)) 돌고래가 사람에게 친절한 이유는???

2018.05.21

0:36

#

[10]

병신TV)) [티비플] 오타쿠를 욕하는 사람들의 공통점!?!?

2018.05.23

1:43

#

[11][12]

저는 데자와를 좋아합니다[13]

2018.05.29

5:39

#

[14]

나이많은 제이나 아줌마의 뒷구멍

2018.05.29

5:18

#

[🔞][16]

(스포 없음)이거 실화야?? 어벤져스4 결말 유출!!

2018.06.03

1:51

#

[17]

양심없이 아이패드 빌려달라는 학폭충 선배 정희구현 ㅋㅋㅋ[병신TV]

2018.06.13

5:22

#

[18]

【충격】 EEE연맹 발표하다 지금 당장 구매 Switch

2018.06.14

1:36

#

[19]

자동저장된 스트리밍 2018-06-22 23:38:20

2018.06.22

13:02

#

병신TV)) 2018년 역대급 쓰레기게임 TOP5!!

2018.06.30

5:10

#

【병신TV】 ASMR Real sound 심플 인스턴트 라멘 리죠떼 레시피 | Simple Instant Ramen Rijo Recipe | シンプルインスタントラーメン

2018.07.09

9:42

#

병신TV)) 돈벌레(그리마)를 죽이면 안되는 당신만 모르는 이유

2018.07.14

0:57

#

썸네일을 과장한 영상 풍자

🤔20초IQ테스트🤔 한국인 20%는 못푸는 문제 / 풀면 IQ100이상!

2018.07.20

9:59

#

[20]

등신TV님이 유튜버분들께 피해를 입힌 사건

2018.08.13

4:27

#

[21]

[병신TV] 레전드!! 모모가 유튜브 채널을 만들었다!?!? #ㅎㄷㄷ#따라하지_마세요

2018.08.28.

1:54

#

[🔞]

[레전드] 너만 몰랐던 지구의 충격적인 진실 TOP7

2018.09.10

6:01

#

내일살거

2018.09.16

0:46

#

병신TV)) 쿠파공주에 대해 닌텐도 개발자가 입장을 밝혔다!?!?!??

2018.09.29

1:16

#

병신TV)) 리듬게임 얼마나 알고있니? 인싸 리듬게임 10선!!

2018.10.06

10:13

#

[22]

킹생)패배를 모르는 전설 174등 탈진도적 - 병신TV의 야생모험 #810

2018.10.20

17:36

#

충격!) 인감도장을 찬거리랑 바꿔먹은 사람이 있다!?!?

2018.11.29

1:04

#

[23]

여자친구랑 오붓하게 트리꾸미는 방송

2019.12.24

-:--

#

[24]

영상올리는 영상

2020.2.19

0:04

#

[25]

5.1. 미등록 처리된 영상

공개로 돌린 날짜는 2019.03.31이다. 만우절이라 모든 미등록 영상을 공개로 돌리고 공개 영상을 미등록으로 돌렸다.

PPAP

2018.06.12

2:08

#

[26]

PPAP2

???

4:55

#

[27]

병신TV))저도고욷줛놗ğ괏솫뗛몼돇돣ğ솫뢐홳잓ğ웫룫뺃뗣

???

2:30

#

언더테일으로 리듬게임을 만들어보았습니다

???

???

#

PPAP5-0

???

3:59

#

[B]

PPAP5-1

???

???

#

[B]

PPAP5-2

???

???

#

[B]

긴급 공지

???

???

#

♥병신TV의 리듬게임탐방♥ 《리플렉비트편!》

???

???

#

찐막

???

???

#

이 문단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유튜브/문제점 문서의 r1101 판, 2.7번 문단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이 문단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병신TV 문서의 r53 판, 4번 문단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1. [1] 페미니스트 후원 영상에서 드러난 후부터는 아예 대놓고 까고 다니기 시작했다. 문제는 후원 영상에서 이름 노출을 막으려고 쓰레기통이란 이름으로 사업자 등록을 했는데 세금 떼이고 연금 내라고 문서까지 나오고 심지어 이름도 못 감췄다는 거다.
  2. [A] 2.1 2.2 2020년 1월 1일 기준
  3. [3] 사실 중갤에서 활동하기 이전에 한때 리듬게임 갤러리에서도 활동했었던 유저로 보인다. 간혹 리듬게임 관련 영상을 올리거나, 리듬게임의 수록곡을 BGM(대표작인 내일살거에서도 리듬게임 음악을 사용했다.) 으로 쓰는 것도 그렇고, 하스스톤 장면에서 그의 리듬게임 갤러리 시절 닉으로 추정되는 ID가 잠깐 포착된 걸 근거로 하고 있다는 듯.
  4. [4] 브랜드 계정으로 만들면 바뀌지 않는다.
  5. [5] 주로 난잡한 영상 편집, 제목과 내용의 불일치, 대놓고 잘못된 정보, 뇌피셜, 삼천포로 빠지는 진행, 눈살 찌푸리는 씹덕 요소, 구독 및 좋아요 구걸, 키워드 어뷰징 등을 풍자하고 있다.
  6. [6] 중갤에 따르면 구글아이디를 잊어버렸다고 하는데 제일 최신 영상 제목중 2019를 2020으로 바꾼거보면 그냥 잠수탄 확률이 높다.
  7. [7] 첫 영상
  8. [8] 트로피카나, 디자이너를 괴롭히는 방법, 그리고 TV병신의 영원한(?) 떡밥 XX가 없는 여자가 있다???(일명 보없녀)의 첫 등장
  9. [9] 가독성 떨어지는 편집과 언폭도, 저질 게임 광고 등 비판, 영상 길이의 절반은 검은 화면만 나온다.
  10. [10] 양산형 인트로, 영양가 없는 영상 내용 비판
  11. [11] 티비플과 혼모노 풍자
  12. [12] 참고로, 영상이 틀어지는 내내 찌지직 깨지는 음질로 중붕이들을 거북하게 했던 일본어 곡은 일본의 에로게 제작사 Lump of Sugar의 2014년작 에로게 '운명선상의 파이'의 오프닝곡 Precious line이다.
  13. [13] 원래 ♡ 기분좋아지는 영상 모음 2019였다가 19년이 되자 2020으로 수정되었다. 하지만 2020년이 되자 2021로 바꾸라는 항의(?)가 빗발쳐 전혀 관련없는 제목으로 바꾸었다(...)
  14. [14] 기분 좋아지는 영상 장르 풍자. 영상 내용은 편해지는 내용으로 한가득이다.
  15. [🔞] 15.1 15.2 연령제한 처리됨
  16. [16] 소위 '틀딱 야썰' 풍자
  17. [17] 자극적인 영화 유튜버들의 썸네일 어그로 풍자
  18. [18] 카톡 썰 풍자
  19. [19] 번역기의 어설픈 번역 기능과 TTS 유튜버 풍자
  20. [20] 불편하라고 화면까지 뒤집어놓았다. 정답은 C, 1개, 1행3열, 17일, 11개이다.
  21. [21] 참고로 등신TV라는 채널도 있다. TV병신의 부계정으로, 첫 영상이 보없녀 영상이다(...) 처음에는 이 영상 컨셉을 위해 만든 계정으로 보이나 이후 게임 플레이 영상이 올라오고 있다.
  22. [22] 썸네일이 주기적으로 바뀐다. 베놈 여주 죽음→퍼스트맨 여주 죽음→아쿠아맨 여주 죽음→엔드게임 스트레인지가 타노스 죽임→할리퀸 특징 죽음(현재)
  23. [23] 일명 '톨죽 사건'. 중세게임 마이너 갤러리/사건사고 참조.
  24. [24] '예정된 라이브 스트리밍'이지만 개시 시점이 등록 시점보다 전이라 과거의 시점을 무한히 기다리게 된다(...) 보통은 방송장비 오류로 인해 발생하지만 다만 해당영상은 고의적으로 예전 시점을 개시 시점으로 등록한 것이다.
  25. [25] 문자 그대로 영상이라는 문자를 위로 올리는 영상이다.
  26. [26] 양심없이 아이패드 빌려달라는 학폭충 선배 정의구현 ㅋㅋㅋ 영상에서 막 친 것으로 보이는 알파벳을 링크 뒤에 붙여넣으면 찾을 수 있다.
  27. [27] 자동저장된 스트리밍 2018-06-22 23:38:20 영상의 채팅창에 링크가 있다.
  28. [B] 28.1 28.2 28.3 AVIUTL 강좌로 현재는 AVIUTL 한국지부에서 모두 볼수 있다.

최종 확인 버전:

cc by-nc-sa 2.0 kr

Contents from Namu Wiki

Contact - 미러 (Namu)는 나무 위키의 표가 깨지는게 안타까워 만들어진 사이트입니다. (97.25ms)